Dart 네이밍 컨벤션 (Dart Naming Convention)
폴더 이름과 파일 이름은 스네이크 케이스(snake_case)를 사용한다.
txt
test_utils/
plugins/
main_screen.dart
file_util.dart
폴더명은 복수형을 사용하며, 파일명은 가급적 단수형을 사용한다.
txt
utils/
widgets/
screens/
test_screen.dart
변수 이름은 카멜 케이스(camelCase)를 사용한다.
dart
String userId = 'user';
가급적 변수가 private
일 때만 언더스코어(_
)를 사용한다.
dart
String _ = 'user';
라이브러리 프리픽스값은 스네이크 케이스(snake_case)를 사용한다.
dart
import 'package:flutter/material.dart' as flutter_material;
함수 이름은 카멜 케이스(camelCase)를 사용한다.
dart
bool initializeScreen() {
return true;
}
@override
void initState() {
initializeScreen();
super.initState();
}
클래스 이름은 카멜 케이스(camelCase)를 사용한다.
dart
class MainApp extends StatefulWidget {
const MainApp({Key? key}) : super(key: key);
@override
State<MainApp> createState() => _MainAppState();
}
가능하다면 파일 이름의 끝에 디렉토리 이름을 포함한다.
txt
screens/
ㄴ main_screen.dart
ㄴ purchase_screen.dart
파일 내 단일 클래스가 존재하는 경우 파일명과 동일한 이름을 사용한다.
dart
// purchase_screen.dart
class PurchaseScreen extends StatefulWidget {
const PurchaseScreen({Key? key}) : super(key: key);
@override
State<PurchaseScreen> createState() => _PurchaseScreenState();
}